월간 우표

50년 전통의 품격 있는 우표전문 잡지
시대를 읽는 당신에게 권합니다.

  • 월간 우표
  • 월간 우표 미리보기

월간 우표 미리보기

제목 2023 신년사






신 년 사


우표를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우취 문화를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


한국우취연합 회장 라제안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다산’ ‘번창’ ‘행복’의 상징인 토끼의 해입니다. 토끼가 가진 부지런함과 예민함으로 변화무쌍한 시대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건강하고 영리하고 민첩하게 열심히 뛰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는 국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여간 모임을 할 수 없었고, 국내 각종 우표전시회와 세계우표전시회도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아쉬움이 컸습니다.

2023년 새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자가 많이 줄어들어 모임 제한과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전시회 개최 및 우취인 모임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는 ‘필라코리아 2024 세계우표전시회’를 완벽히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우취인 여러분도 함께 전시회 각 분야에서 힘을 모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전시회 규정(IREX)을 우리 실정에 맞도록 준비하여 국제우취연맹과 협의를 통해 확정하도록 하겠으며, 전시회 준비 계획 수립과 작품 수집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커미셔너를 임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더하여 나라별·우취 분야별로 심사위원을 배정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및 출국하는 외빈들을 위한 행사장 안내 등의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여 국위 선양 및 우취 수준을 높이는 일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새해에는 코로나19 이후 환경 변화에 맞는 여러 우표전시회를 기획하여 개최하겠으며, 우취인 친목 도모를 통해 우취 문화 활성화에 매진하겠습니다. 우리의 우취인들이 세계전시회에 참여할 수는 기회가 확대되도록 지원하여 우취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에는 2년 전부터 추진하여 온 《한국우표전문목록》 발간 작업을 매듭지을 수 있도록 그동안 편집위원회와 실무 준비단에서 논의하고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내용을 정리하여 전문목록을 발간하겠습니다.

올해는 지난 2년 동안 한국우취연합 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신 임원을 새로이 선출하는 해입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맞게 한국우취연합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계묘년 토끼해에 우취인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끝으로 항상 건강하시고 각 가정의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